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PREMIUM

보도자료

김포서 주거용 오피스텔 '고촌역 루체비스타' 분양

관리자 2022-06-04 조회수 104

경기도 김포 고촌읍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고촌역 루체비스타’가 분양 중이다. ‘고촌역 루체비스타’는 지하 2층부터 지상 14층까지의 규모 총 97세대에 2룸, 3룸 구조의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최근 오피스텔 시장에서는 '역세권'과 2~3개의 룸을 가진 '주거용 오피스텔'이 인기가 높다.
지하철역과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출퇴근 및 통학이 편리하고 이동이 자유로우며, 이러한 도보 역세권 입지에 개발호재가 있는 곳이면 투자 및 주거용으로는 더할 나위 없는 조건이기 때문이다.

‘고촌역 루체비스타’는 도시철도인 김포 골드라인 고촌역까지는 도보 3분 정도 소요되며, 한 정거장만 가면 공항철도와 5호선, 9호선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이 있다.

직행버스와 광역버스를 이용하면 서울까지의 진입도 수월하며,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수도권 BRT(간선급행버스체계) 노선에 고촌역 구간이 포함됨에 따라 2027년까지 BRT 노선도 구축될 예정이다.

‘고촌역 루체비스타’는 고촌을 넘어 마곡지구에서도 보기 드문 2룸 3베이 형태로 침실 2개와 욕실 2개를 적용해 신혼 부부와 2인 가구가 여유롭게 거주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 방 3개와 욕실 1개로 구성된 타입도 있어 자녀를 둔 신혼부부 및 3인 이상의 가구가 활용 가능하다.

김포 고촌 일대는 도시지역임과 동시에 일반 상업지역이며 중심 미관 지구이기 때문에 주변에 우수한 학군이 형성되어 있고, 인근 김포공항과 롯데몰, 김포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오피스텔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당첨 후 실거주 의무가 있는 아파트와 달리 분양 실거주 의무 없이 등기 후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여기에 별도의 청약 규제가 없어 진입 장벽이 낮고, 대출 규제 및 청약 제도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워 중도금 대출도 가능하다.

고촌역 루체비스타 분양 관계자는 “주거용 오피스텔은 계약금 납입 후 분양권의 전매가 가능하고 동일 면적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주거 공간을 마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2룸, 3룸 아파트형 설계로 실입주자와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촌 루체비스타’는 하이앤드 오피스텔에 걸맞는 차별화된 특전들을 제공한다. 일층에 관리자가 상주하며 언제든 주차 요청이 가능한 발렛파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세대별 언택트 박스(세대별 보안창고)를 제공하여 택배를 안전하게 받을 수 있다. 세탁물 수거서비스도 제공한다.

고촌역 루체비스타는 코리아신탁이 사업시행을 맡고, 더라이징이 위탁관리를, 금강건설이 시공을 담당한다.


[기사원문]